UPDATED. 2021-05-27 15:15 (목)
모빌리티 데이터 시장의 성장과 혁신
모빌리티 데이터 시장의 성장과 혁신
  • 박주현
  • 승인 2021.04.0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전기차 시장을 단순히 자동차 시장이 아닌 모빌리티 데이터 시장이라고 한다. 그만큼 많은 비즈니스 모델이 포함된 시장인데 지난 3월 국내 전기차 신차 등록이 1만대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의 모델Y 차량

국내 자동차 분석기관 카이즈유가 2일 내놓은 3월 신차등록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전기차 신차 등록 대수는 총 1616대다. 전년 동월 대비 54.2% 오른 기록이다.

 

데이터로 돈 버는 시대가 온 현재 테슬라는 IT·AI·항공우주·에너지·통신 등 수많은 분야에 연계되어 있는 모빌리티 데이터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유망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매출이 곧 시장 지배력이 되었고 이는 곧 성장 가시성으로 나타났다.

 

우리가 만들어내고 있는 일간 데이터 생산량은 10년 전 대비 20배 이상 증가했고, 앞으로 10년 뒤에는 다시금 10배 이상의 확장이 예상된다. 이렇게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데이터 플랫폼 산업의 모빌리티 데이터 시장 전망은 매우 밝다.

 

한때 몽상가라는 평가를 받아왔던 테슬라와 스페이스 X의 최대 주주이자 CEOElon Musk는 생각지도 못했던 기술의 실현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꿔내는 미래의 설계자로 바뀌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가치 평가에 거리낌 없이 내던지는 선구자 정신이야말로 앞으로 침체된 경제를 높게 이끌 핵심 포인트 중 하나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