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19 18:08 (금)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위메프, 신선식품 신속배송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위메프, 신선식품 신속배송
  • 이미례
  • 승인 2020.12.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위메프가 신선식품 품질 강화에 힘을 준다. 전날 자정까지 주문하면 이튿날 아침 가공을 시작해 당일 발송하는 신선·신속 서비스를 도입했다.

위메프는 신선식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배송하는 신선식품 전용관 '갓신선 스퀘어관'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유통기한이 아닌 '생산 일자'를 기준으로 당일 가공해 당일 발송하는 전략이다.

위메프는 지난 10월 첫선을 보인 우수 농·축·수산물 현지 직배송 서비스 '갓신선' 상품 중에서 '생산 당일 발송'이 가능한 상품을 엄선했다.

또 '선 주문, 후 생산' 방식을 도입하고 맛과 양 등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예컨대 갓신선 스퀘어관에서는 돼지고기 양념육을 주문할 때 양념 당도까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생산자는 식당처럼 주문지대로 식품을 맞춤 가공해 당일 발송하는 방식이다.

갓신선 스퀘어관은 우선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 정육과 양념육을 주력 상품으로 정했다. 향후 취급 상품을 전체 농·축·수산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100% 환불 보장제'도 함께 운영한다. 상품을 받아본 소비자는 사유를 불문하고 배송비 부담 없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김범석 위메프 신선품질TF팀장은 "갓신선 스퀘어는 유통 단계와 생산일까지 꼼꼼하게 따져 신선도를 극대화한 상품"이라며 "온라인을 통한 신선식품 구매가 계속 늘어나는 만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더 깐깐하게 상품을 선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