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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속 성공한 빼빼로데이 마케팅
코로나19 속 성공한 빼빼로데이 마케팅
  • 이미례
  • 승인 2020.11.13 18: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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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BGF리테일]
[사진 출처 | BGF리테일]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소비가 감소된 이 시점에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의 마케팅이 성공했다.

편의점 CU는 지난 5~11일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유통업계는 올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아이디어로 빼빼로데이 상품을 쏟아내고, 빼빼로데이 당일 일부 편의점에선 물량이 동날 정도였다.

그중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콜라보 상품 중에는 CU와 대한제분과 협업한 곰표 빼빼로 3종을 출시하였고, 속옷업체 BYC와 선보인 BYC 빼빼로 패키지, GS25의 텔레토비 빼빼로등이 있다.

또한 비대면이 주를 이루고 있는 지금 시점에 맞게 '선물하기' 서비스의 이용 또한 증가하였다.

빼빼로데이 당일인 지난 11일에 카카오페이가 약 5시간동안 서비스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는 "'빼빼로데이'에 선물하기 등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여러 행사를 하면서 결제 트래픽이 폭증해 결제를 처리하는데 DB에서 접속지연이 발생했다"고 카카오측은 밝혔다. 

사람들과 밖에서 만나기 힘든 요즘 빼빼로를 건네며 안부를 묻는 계기가 되었던 듯 하다.

유통업계들은 이번 '빼빼로데이'에 선보인 상품들을 바탕으로 추후 이벤트 데이에 소비자들이 혹 할만한 아이디어 상품들으르 쏟아낼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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