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19:05 (목)
예능프로그램과 기업의 콜라보?(feat. 싹쓰리)
예능프로그램과 기업의 콜라보?(feat. 싹쓰리)
  • 소셜투데이
  • 승인 2020.07.3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요차트를 점령한 신인이 있다. 이들은 유재석, 이효리, 비 가 뭉친 그룹  바로 '싹쓰리'다.
이들은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뭐하니?'의 프로젝트로 90년대 감성을 컨셉으로 그룹을 만들었다.
최근 많은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new-tro)'가 가요계에도 나타난것이다.
싹쓰리는 컨셉에 맞게 의상, 헤어, 노래, 앨범 자켓 모든것을 맞췄으며 이에 대중들이 응답 한 것이다.
이에 맞춰 기업들도 싹쓰리와 협업하여 굿즈들을 출시했다.
협업을 진행한 기업은 의류브랜드 스파오(이랜드)와 프랜차이즈 기업인 던킨(SPC)이다.

[사진출처=스파오홈페이지]
[사진출처=스파오홈페이지]

스파오는 싹쓰리의 컨셉을 바탕으로 "카세트 테이프","BPM130","라떼마리아 레터링"등 총 11종의 반팔 티셔츠를 출시했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선착순) '싹쓰리 레트로 붐' 패키지도 증정한다.
더불어 수익금 일부와 이랜드재단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1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학대피해아동 및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기부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출처=던킨 홈페이지]
[사진출처=던킨 홈페이지]

던킨 역시 뉴트로 감성을 접목하여 90년대 감성의 도넛을 선보였으며, 도넛의 3종류를 90년대 문화의 아이콘인 '카세트 테이프'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렇게 두 기업 모두 예능프로그램과의 협업은 처음이지만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부터 이어진 뉴트로 열풍이 어디까지 뻗을지 더욱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