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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서비스 그 끝은?스마트폰 구매부터 개통, 음식배달까지
셀프서비스 그 끝은?스마트폰 구매부터 개통, 음식배달까지
  • 김남주
  • 승인 2020.06.26 18: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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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서비스 그 끝은?스마트폰 구매부터 개통까지 셀프로 한다

 

LG U+ 종로에 무인매장 선보여비대면 서비스의 확대는 어디까지 갈까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이동통신 매장에서도 직원 없이 스마트폰을 개통할 수 있는 비대면 매장이 도입되고 있다.

 

LG U+ 서울 종로구에 비대면 매장과 새로운 체험장을 연다고 발표했다. 비대면 매장은 탐색-상담-개통 등 전과정을 무인화한 매장이다 셀프 개통은 키오스크 서비스를 통해서 진행된다.유심 판매고객서비스고개 경험 관리 등의 직원의 역할을 키오스크가 하는 셈이다.

 

요금 조회와 납부, 요금제 변경 등의 업무 또한 키오스크에서 고객이 직접 처리한다. 도움이 필요할 때는 인공지능(AI)나 직원과의 화상 메시지를 통해서 해결한다.렌털 시장에도 ‘셀프서비스 시작되었다.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렌털 가전도 자가 관리형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을 고객이 직접 관리하는 제품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고, 관리가 간편한 제품이 개발됐기 때문이다.

 

자가 관리로 인한 서비스 품질 저하와 위생에 대한 문제가 지적되기도 한다. 또한 업체 입장에서 인건비와 관리 책임 등이 업체의 이득에 비해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가격 인하 폭은 적다는 의견도 많아서 합리적인 구매가 필요하다

 

이 밖에도 24시간 운영되는 호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를 개발한 야 놀자실내 자율 주행 배달 로봇 ‘딜리 타워 시범 서비스 운영하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을 피하게 되면서 비대면 시대가 더 빨리 왔다.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서 새롭고 다양한 면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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