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19:05 (목)
유튜브에서 만들어진 레시피가 제품으로 출시된다면??
유튜브에서 만들어진 레시피가 제품으로 출시된다면??
  • 김남주
  • 승인 2020.05.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홍보와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한 번에 해결하는 온택트 마케팅

저비용 고효과 온택트 마케팅을 아시나요?

 

제품 홍보와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한 번에 해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계속될 것

 

식품업계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온택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소비자와 소통은 물론이며, 제품 홍보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소비자의 즉각적인 피드백까지 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빛을 발하고 있다. 최근 유튜브 콘텐츠 등 소셜 콘텐츠의 흐름에 맞는 마케팅이라는 시각도 적지 않다.

 

온라인과 각 소비자를 연결하는 온택트 마케팅이 유행인 것은 각 제품과 재미 요소를 결합하여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쿠킹클래스와 같이 정보성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면서 소비자가 광고라는 부담 없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햄연지 유튜브채널
햄연지 유튜브채널

 

오뚜기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각 제품별 꿀조합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한다. 유튜브에서는 함영준 회장과 딸이 함연지 씨가 오뚜기 제품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로드한다. 개인 유튜브처럼 보여 시청자들은 부담 없이 콘텐츠를 소비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오뚜기 제품이 노출되는 것이다.

 

여기에 오뚜기가 신제품 진진짜라역시 진짬뽕과 진짜장을 섞어 만드는 유튜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든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최근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달고나 커피역시 마찬가지이다. 400번 이상 저어서 만드는 이 커피 역시 방송프로그램에서 나왔지만 현재 시중에서는 완제품으로 만들어서 서울우유에서 판매 중이다.

서울우유 공식인스타그램
서울우유 공식인스타그램

 

유튜브는 소셜 미디어 중 가장 파급력이 크며 시청자의 수도 많다 최근 기업들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앞으로도 이 같은 움직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