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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두꺼비 티셔츠, 불닭치약, 이색 한정판 마케팅
진로 두꺼비 티셔츠, 불닭치약, 이색 한정판 마케팅
  • 김남주
  • 승인 2020.05.08 14: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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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는 쉽게 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다. 하지만 주류업과 패션업, 식료품과 화장품 등의 콜라보는 흔치 않는 조합이다.

 

하이트진로는 올 초 패션 브랜드 커버낫과 콜라보 상품을 판매했다.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와 진로라는 한자 등을 디자인 요소로 의류를 제작하였다. 후드 집업, 티셔츠 등 의류와 가방 등 액세서리를 제작하였고 출시 직후 1분 만에 완판되는 진기록이 생기기도 했다.

 

팔도는 뷰티 브랜드 미샤와 콜라보를 진행했는데 팔도 BB크림면를 선보였다. 이번 세트는 M퍼펙트 블랑 비비, 퍼프, 팔도BB크림면으로 구성되었고, 팔도BB크림면은 토마토 크림의 풍미를 추가하여 부드러운 매운맛으로 컨셉을 맞췄다.

 

식품 브랜드 삼양은 애경산업의 2080 치약과 콜라보로 2080호치치약을 출시했는데 불닭볶음면처럼 짙은 빨간색의 색의 치약으로 멘톨 성분을 함유해 양치질 후 화끈하게 느껴지는 감각을 표현했다

 

 

이색 협업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높아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하면서 불황 속에 소비가 줄었지만 젊은 소비자층의 반응이 좋은 만큼 이러한 협업은 앞으로 더 많아질 것을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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