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2 14:17 (금)
언택트 소비가 가져온 다양한 드라이브스루 품목
언택트 소비가 가져온 다양한 드라이브스루 품목
  • 이미례
  • 승인 2020.05.07 1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면서 생소한 품목들이 드라이브스루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 4월 포항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로 침체된 수산시장을 위해 드포항시 구룡포 해수욕장, 호미곶 해맞이광장, 칠포해수욕장 등지에서 4차례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생선회를 판매 해 큰 관심을 모았었다.
하지만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리가 시행되면서 드라이브스루 운영이 중지되자 온라인 판매로 전환하여 4월 24일부터 쿠팡에서 주문을 받아 27일부터 배달을 시작했다.
또한 노량진수산시장은 아에 판매중개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전에 회를 주문받고, 드라이브스루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사진출처 = 수협중앙회]
[사진출처 = 수협중앙회]

'생선회는 직접 가서, 보고 사야 신선하다'라는 인식이 오늘날까지도 남아 있지만, 현재 상황에 직면하게 된 소비자들에게 더이상 이런 고정관념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울산시에서는 도서관의 휴관기간이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길어진것을 고려해 도서대출을 드라이브스루로 진행하였으며, 새학기에 필요한 교과서 또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하였다.
이런 상황속에서 화장품 업계와 의류 업계 등 판매 및 배송서비스에 차별화를 고심중이다.
이렇듯 평소 드라이브스루가 대중적이지 않았던 우리 소비자들에게 이제 드라이브스루 운영은 소비의 한 방식이 되었고, 이는 코로나바이러스19 사태 이후에도 이어질것이며, 계속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철민 2020-05-22 16:36:35
이제는 회도 드라이브스루가 되네요 신기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