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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 속 K푸드의 성황
코로나19 위기 속 K푸드의 성황
  • 이미례
  • 승인 2020.04.17 10: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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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달고나 커피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영국 공영방송 BBC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한국의 달고나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뉴욕포스트

해외 여러 매채들에도 소개 될 만큼 최근 K푸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달고나 커피'다. 달고나 커피는 TV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소개된 후 유행되기 시작했다. 달고나 커피는 인스턴트커피, 설탕, 뜨거운 물을 400번 이상 저으면 그 맛이 달고나와 비슷하여 달고나 커피 라는 이름을 얻었다. 하지만 달고나 커피의 유행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것이 아닌, 제조 과정을 SNS등에 업로드하여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것에 의미가 더 크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시작되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잠시나마 재미있는 레시피로 '코로나 블루'를 달랠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유튜버들의 컨텐츠로도 소개되고, 유명 셀럽들 또한 '달고나커피'를 언급하여 더욱 널리 퍼지고 있다.

[사진 = 좌 | 방탄소년단 VLIVE 캡쳐, 우 | 규현 인스타그램]
[사진 = 좌 | 방탄소년단 VLIVE 캡쳐, 우 | 규현 인스타그램]

달고나 커피외에 한국의 라면 또한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집안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액은 17억 4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업체별로 살펴보면 농심의 1분기 해외법인 매출액은 전년 대비 40%정도 증가했다. 최근 아카데미를 휩쓴 영화 '기생충'에 소개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인기와 코로나19로 인한 사재기 수요가 겹친 것 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이렇게 K푸드가 전세계에 주목을 받는것에는 맛도 있지만 한국식 재미가 통했다는 분석도 많다. 집밖에 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짜파구리, 달고나 커피등을 만들어 SNS로 과정을 공유하는게 좋은 효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전세계가 한국을 주목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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