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7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중국에서는 유튜브 말고 뭘 볼까? 중국에서는 유튜브 말고 뭘 볼까? 중국에서는 유튜브, 넷플릭스 페이스북 등의 플랫폼을 접속할 수 없다. 그래서 중국기업은 자체적으로 동영상 앱을 만들었다. 중국에 엔터테인먼트 리서치 기관인 엔트 그룹에서는 중국의 온라인 플랫폼의 구독자가 무려 3억 명을 넘을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그중 모바일 유저 5명 중 1명은 동영상 앱을 설치했다.지난 3년간 동영상 앱의 다운로드 수는 2개가량 증가했다. 어떤 앱이 중국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을까? 그리고 다른 앱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중국의 유튜브 유쿠(Youku)유쿠는 중국 비디오 공유 부문 1위 사이트이다. 하루 소비되는 SNS | 김남주 | 2020-01-22 17:03 레드불은 음료 회사가 아니다 레드불은 음료 회사가 아니다 레드불은 음료 회사가 아니다 전세계 유튜브 생중계 기록은 누가 가지고 있을까? 미디어 회사나 대형 방송국, 엔터테인먼트가 아닌다 바로 음료 제조회사 레드불이다. 2012년 10월 우주 낙하 프로젝트 '레드불 스트라토스다. 지상으로부터 약 39Km. 헬륨기구가 올라갈 수 있던 한계점. 그 곳에서 바움가트너는 뛰어내렸다. 시속 1357Km의 속도로 자유낙하했고, 9분 만에 지구로 돌아왔다. 그리고 그 영상은 전 세계 800만 명 이상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았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450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레드 SNS | 김남주 | 2020-01-09 10:32 소통은 좋을까. 나쁠까? 소통은 좋을까. 나쁠까? 지금은 소통이 너무 중요해서 친밀성을 잃어버린 세대라고 한다. 소셜에서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 자체가 중요해서 친밀하다는 것을 등한시한다는 것이다. 하는 사람도 왜 하는지 모르고, 보는 사람도 왜 보는지 모르는 콘텐츠가 있다. 소셜네트워크에서 특정 동작을 쉬지 않고 계속하는 “쉬지 않고 XX하기”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동요 멜로디 던질까 말까에 맞춰서 한 시간 동안을 같은 동작으로 반복한 “유튜버 짱재영” 영상은 업로드 2개월 만에 벌써 370만 회를 넘어섰다. 같은 멜로디로 무려 10시간을 반복한 “유튜버 쏘키 So SNS | 김남주 | 2020-01-03 14:50 2020년 유튜브를 강타할 미디어 키워드는 무엇일까? 2020년 유튜브를 강타할 미디어 키워드는 무엇일까? 유튜브는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플랫폼 중에 하나이다. 서너 살 정도된 어린아이조차 유튜브 영상에 빠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할아버지, 할머니 또한 유튜브를 시청한다. 이제 유튜브는 현대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1순위 필수 요소로 뽑히며 가장 뜨거운 미디어다. 그렇다면 2020년 대한민국의 유튜브 세상은 어떤 모습을 바라보고 있을까? 1. 웰메이드 결과적으로 잘 만들어진 콘텐츠에 반응할 것이다. 그렇다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진 웰메이드가 선택받을 확률이 매우 크다. 촬영부터 편집, 기획까지. 거기에 배우부터 스토리까지 고 SNS | 김남주 | 2020-01-03 14:50 똑똑한 유튜브 이용자가 되려면? 똑똑한 유튜브 이용자가 되려면? 요즘은 TV를 보는 것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여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더 많아졌다. 유튜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람들과 소통도 할 수 있으며 여가 생활 및 취미생활, 교육도 유튜브로 하는 경우도 많다. 유튜브는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시청자의 동영상 재생의 취향을 파악하고 이를 분석하여 관련된 영상을 추천한다. 사람들을 이를 ‘유튜브 알고리즘’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유튜브를 시청할 때 “내가 왜 이 영상을 보고 있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될 만큼 유튜브에 빠져들어 있다. 나의 취향을 나보다 더 잘 알고 분석 SNS | 김남주 | 2019-12-20 10:23 2019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유튜브 광고는? 2019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유튜브 광고는? Think with Google에서는 분기별로 내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전체 조회수 및 오가닉(자연 발생)조회수의 비율 등 정량적인 데이터를 산출하여 최고의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을 발표한다. 2019년 4분기 최고의 인기 광고 영상이 발표되기 전 이전 인기 광고를 알아보고 그 광고를 통해서 2019년의 마지막 분기를 예상해보자 2019년 1분기 최고 유튜브 광고는 시디즈 웹드라마 '함께 크는 가족' 조회수 3,671,388회를 기록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광고는 “광고를 보면서도 광고인줄 모르고 봤다”, “웹드라마면서 광고인 SNS | 김남주 | 2019-12-12 12:26 틱톡은 최고의 소셜플랫폼이 될 수 있을까 틱톡은 최고의 소셜플랫폼이 될 수 있을까 독일의 온라인 통계 포털 STATISTA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는 28억 명을 넘어서는 등 소셜 네트워크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고 2021년에는 이용자가 30억 명이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이용자 수를 살펴보면 페이스북 이용자가 25억 명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주목해야 할 부분은 틱톡의 성장이다. 2016년 출시된 틱톡은 불과 4년 만에 이용자 10억 명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다른 플랫폼과 비교해보면 월등한 속도이다. 틱톡은 기존의 주변 친구와 네트워킹이라는 틀 SNS | 김남주 | 2019-12-04 17:20 처음처음1끝끝